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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학교육소식

[안문혁목사] 목회자 재교육17 - 뉴스포유

4:1-12 결합 된 새 가정 [10]

가정이란 자기의 출생의 근본이요, 뿌리고 고향이요, 의지할 곳이고, 하나님의 창조의 기본의 터전으로, 행복으로 살게 하여 머무는, 지상의 최고의 보금자리입니다.

1] 가정은 하나님 언약으로 주신 기업입니다. 창 2:18 독처하는 것은 좋지 않다하고, 시 127:3 자식은 여호와의 기업이라 합니다.

2] 가정의 구성은 부모와 자녀입니다. 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할 책임이 있습니다. 하나님이 은혜를 주었고 사랑하는 자에게 잠을 주어야 했고, 형통을 주어야 했고, 지켜주어야 합니다. 시 127:1-2 하나님이 진정한 평안을 주어야합니다. *많은 현대인에게는 우울증이 생기고 신경쇠약이 되고, 자살충동이 생깁니다. 우울증 3명 중 1명은 죽는다합니다. *한국이 세계자살 공화국으로 13년 동안 계속 1등 연속입니다. 이는 내가 주인으로 할려하니 주님의 은혜가 없는 것으로 자기가 자기를 책임지고 살아야 하기에 가인처럼 되어 그러합니다. 3-자식은 하나님이 주신 분복이라 합니다. 자기를 닮은것이 신기합니다. 생명의 역사는 하나님이 주셔야합니다 자녀를 주신 것은 그 가문을 믿음으로 이어가게 복을 주셔야 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선물로 하나님 주신 기업입니다.

3] 자녀를 화살로 주었다합니다. 4-이스라엘에게는 화살 쏘는 연습을 많이 하는 문화적 생활의 습성이 있는데, 전쟁 때 용맹한 자손들이 많이 있어야 가정을 잘 보호하고 보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4] 화살은 쏘면 떠나야합니다. 화살은 개별적으로 떠나서 자기책임을 다하는데서 하나님이 맡긴 책임을 다하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고등학교 졸업하면 가정을 떠나서 자기의 목적지를 향해 독립해서 일을 해야 합니다. 부모의 책임은 사랑하고 훈육하고 잘 키워서 사회인으로 보내게 되면 됩니다.

2. 귀한 가문이 계승될 때 이웃과 각 지파들은 축복합니다. 9-12

라헬과 레아같이 4:11 이스라엘의 모든 조직은 12지파가 원칙이고 나라의 기초가 됨

1] 지파의 기원

A. 야곱은 레아, 빌하, 라헬, 실바에게서 르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스불론, 단, 납달리, 잇사갈, 디나, 갓, 아셀, 요셉을 낳았다.

이스라엘은 여호와 하나님을 떠날 수 없고 지파와 호적을 떠날 수 없는 것이 인생이고 이에 준해서 신앙생활도 신령한 면으로 해야하는 것인데, 육적이나 영적이나 호적을 떠날 수 없는 불가불리(不可不利)의 관계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나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요구대로 신앙 면으로 타월하지 못함이 결점입니다.

B. 레위지파의 역할은 연합이란 이름으로 출발하는데 a. 거주지는 각지 파에 흩어져서 산다. b. 레위는 모든 생활의 구심점으로 민족의 결속을 위해서 구심점이 되어야한다. 고로 때로 소집하는 일이나 분산하는 일에 권한을 가지고 있다.

C, 신앙적이고 정신면에서 레위지파인들이 주도합니다. 모든 제사장들은 율법을 가르치고 신앙생활을 바로 하게 지도해야 합니다. 이것이 이스라엘의 희망입니다. 제사장 제도가 더 발전한 것이 선지자들인데 선지들은 제사장이 탈바꿈한 이들이다. 야곱이 12자녀를 얻어 12지파를 얻었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에 장래 예고로 부분적 곤고가 있을 것을 말씀하지만 전체적 선민에 향해서는 축복을 하였습니다. 12지파는 민족의 발판이고 또한 그들의 모판적 면에서 민족의 어머니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에브랏에서 유명하고 베들레헴에서 유력했다. 두 도시가 유명해지듯 유명하기를 기도했다함은 레브랏에서 유력하고 베들레헴 부근에 에브랏의 지역이 있어 베들레헴과 같이 유명해졌습니다. 베들레헴은 예수님이 태어난 곳으로 떡집이란 대명가가 있는데 신령한 떡 되는 곳(양식)을 상징한다. 예수님과 연결만 되면 유명하고 유력해진다란 뜻이지요. *19세기 영국의 엘리자베스 여왕의 시대 세계적으로 유명해집니다. 17 18세기에 보잘것 없는 나라가 어찌 이런 나라가 되었느냐고 기자들의 질문에 여왕의 답이 영국인들 속에 예수그리스도가 다 주인으로 계시기에 이같이 되었다고 대답했습니다. 단 12:3에서는 하늘의 별로 고후 6:9 믿는 자는 무명자 같으나 유명하다 생명계대운동을 하면 유력해진다. 생명계대운동을 위한 길이라 하면 비정 통이라도 유력해지는 일들이 있는데 다말에게서 베레스와 세라를 낳았다 함은 비윤리적이라도 하나님의 생명으로만 되면 된다.

3] 축복함 11-12

[1] 장로들의 축복은 증인으로 축복이기에 아주 귀합니다.

a. 룻이 보아스의 아내가 되는 은혜의 복을 축복함

보아스는 예수님을 모형한 분이시다 보아스는 예수님의 대속의 역사가 있다 룻은 보아스와 결혼을 하는데 이는 실은 예수님과 결혼을 하는 내용이 되는 것이다. 주님과 결혼하면 책임적, 소유적, 음식면, 희로애락, 욕망면, 영존면, 다 주님과 하나가 됩니다.

b. 룻은 모압에 가지 않고 나오미와 생사를 같이 하겠다함이 일생을 천대 꾸러기 가난뱅이 외로움으로 되어도 하나님 한 분으로 만족하겠다. 함이 생명의 근원 된 하나님과 연결이 되어 복의 기관 되는 것입니다.

c. 아들을 낳아 즐거운 어미가 된다. 구약에서는 아들이 있으면 복이고 없으면 화라 하는 사상이 있습니다. 삼상 1장 에서 한나를 보아 알 수 있습니다. 시 127:3 태의 열매는 그의 상급이라 출 23:26 하나님만 섬기고 이방신을 버리면 낙태하는 자가 없다 함. 시 113:9자녀의 즐거운 어미가 된다합니다.

[2] 다른 이들이 나오미에게 축복함. 기업 무를 자가 생김을 찬송합니다. 기업은 이스라엘 선민으로 되지만 영으로는 하늘의 기업으로 받을 상급이 있습니다.

3. 룻기서를 종합해서 노래로 엮여 보았습니다.

룻기서 노래 (곡은 허사가에 맞춤)

1. 베들레헴 성에는 흉년이 드니 엘리멜렉 가정에는 기근과 근심 영의 양식 말씀 기근 생각지 않고 육의양식 굶주림만 생각하고서

2. 정든 제단 신앙동지 이별한 후에 이방 행복 향하여서 찾아가누나 그 이름은 엘리멜렉 아내 나오미 두 아들을 다리고서 모압에 거주

3. 인생들의 생사화복 주관하시는 여호와를 떠나서는 참 행복 없네! 웬일인지 엘리멜렉 죽어버리고 나오미와 두 아들은 슬픈 탄식뿐

4. 기론 말론 두 아들을 장가 드리니 모압여자 오르바와 동서 룻이라 신혼가정 행복 넘쳐 기뻐할 텐데 어이할꼬 두아들도 죽어 버리네

5. 남편 죽어 앞산에다 장례 지내고 두 아들은 가슴속에 장례했으니 나오미는 패역생활 기억을 하여 하나님의 노한 얼굴 보여지누나

6. 남편과 두 아들을 잃어버리니 나오미는 자기 부족 뉘우쳐 애통 여호와를 떠나온 지 10년 동안에 슬픔, 고독 괴로움만 남아있구나

7. 회개하고 고향으로 돌아올 때에 자부들도 시모님을 따라나선다 나오미는 오르바와 룻을 향하여 내 딸들아 너희 친정 돌아가거라

8. 오르바는 자기 친정 돌아가건만 동서 룻은 시모님게 간청하기를 어머님의 하나님은 나의 하나님 어머니의 백성도 또한 내 백성

9. 평생동안 가난 천대 차별받아도 영의 부요 사랑 행복 영광 바라고 어디든지 어머님이 가실 곳마다 따라가서 하나님만 섬기겠어요.

10. 사연 많은 고부간이 돌아올 때는 마침 좋은 보리 추수 시작할 때라 보리 이삭 주우려고 찾아 간 곳은 우연적인 필연으로 보아스의 밭

11. 부지런히 이삭 줍는 룻을 향하여 보아스는 친절하게 이르는 말이 고향 땅과 부모 떠난 믿음의 딸아 신행대로 여호와께 보상받아라

12. 하루 동안 주은 이삭 떨어가지고 돌아와서 시모님을 봉양하누나 나오미는 룻을 위해 중매시키고 그 이름은 상속자인 부자 보아스

13. 보아스와 신실한 룻 새 가정 이뤄 온 백성의 생명 계대 복의 근원 돼 여호와의 은복으로 상속자 되니 기쁘도다 오벳이라 다윗의 조부

14. 신랑되는 보아스는 예수님 모형 이방여자 신실한 룻 성도의 대표 나오미는 이 두사람 중매했으니 할렐루야 성령님의 그림자로다

 

WAIC 미주교육위원장 안문혁 목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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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이란 자기의 출생의 근본이요, 뿌리고 고향이요, 의지할 곳이고, 하나님의 창조의 기본의 터전으로, 행복으로 살게 하여 머무는, 지상의 최고의 보금자리입니다.1] 가정은 하나님 언약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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