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계소식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온라인으로 목사고시 성공적 실시 - 뉴스포유

온라인 고시본부 설치, 사전준비 만전

 

(사)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회장 임재환 목사/ 이하 WAIC)의 제15회 목사고시가 지난 3월 9일 온라인을 통해 열렸다. 오랜 코로나의 여파로 수차례 고시 일정이 미뤄진 상황에, 금번 목사고시는 연합회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시도됐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조직신학, 교회사, 성경고사에 이어 면접고사까지 치러진 이날 목사고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온라인 시험인 만큼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2차례 이상 수험생들과 모의시험을 진행했고, 시험 시작 직전까지 시스템을 점검했다. 또한 WAIC 사무실 내에 고시본부를 차리고, 시험 진행을 위한 PC와 대형 모니터, 면접시험용 스튜디오 등을 설치했으며, 인터넷 접속장애를 대비한 백업용 통신시설까지 준비했다.

이 과정에서 수험생들을 위해 배려도 돋보였다. WAIC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치 못한 수험생들이 온라인 환경에 악영향을 받지 않을까 우려해, 서술식 답안을 이메일이나 SNS를 통해 제출토록했다.

이날 말씀을 전한 설립자 박조준 목사는 모세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 민족을 이끈 여호수아를 본받아, 믿음에 확신을 갖는 목회자가 될 것을 강조했다. 박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모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겠다’ 말씀 하셨다”며 “이 말씀은 곧 오늘날 여러분을 향한 하나님의 약속이다. 하나님은 약속을 반드시 지키시는 분이다. 말씀을 믿고 세상에 나아가는 여러분이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권면했다.

회장 임재환 목사는 한국교회의 변화를 이끌 새 시대 리더가 되어줄 것을 주문했다. 임 목사는 “우리 WAIC는 오직 진리를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세상에 전하는 신실한 단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사명을 이루고자, 능력있는 목회자와 리더를 양성해오고 있다”면서 “지금 너무도 교회가 어려운 시기다. 여러분이 새 시대를 위한 도약의 발판이 되어주기를 바란다. 한국교회에 새 바람을 일으켜 달라”고 말했다.

 

WAIC 사무총장 임우성 목사는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WAIC를 만난 오늘이 여러분의 목회 인생 첫 날임을 기억해 달라”며 “코람데오의 정신으로 전력으로 시험에 임해, 좋은 결과를 내시기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금번 제15회 목사고시 결과는 오는 3월 29일 발표되며, 합격자들은 온라인 목사 안수자(부부)교육을 거쳐, 오는 4월 5일 제15회 목사안수식에 참가한다.

 

WAIC, 첫 온라인 목사고시 성공적 개최 < 교계소식 < 기사본문 - 뉴스포유 (newsforyou.kr)

 

WAIC, 첫 온라인 목사고시 성공적 개최 - 뉴스포유

(사)국제독립교회연합회(설립자 박조준 목사, 회장 임재환 목사/ 이하 WAIC)의 제15회 목사고시가 지난 3월 9일 온라인을 통해 열렸다. 오랜 코로나의 여파로 수차례 고시 일정이 미뤄진 상황에, 금

www.newsforyou.kr